심리치료와 더불어 약물치료로 놀라보게 바뀐 제모습을 발견한 순간, 먼저 살아 있음에 감사했고…

Off

저는 한국에서 태어난, 군필자이며 40대 초반의 기혼 남성입니다.  우연히 인터넷에서 정신건강 자가검진 테스트를 접했고, 결과는 성인 ADHD로 전문의 상담을 받기를 권장했습니다. 인터넷 무료 테스트를 믿어야 할지 답답하기도 하고, 한편으론 업무능력 저하 원인을 해결하고 싶은 마음도 절실했습니다. 2주간의 고민 끝에 성인 ADHD, 뉴욕, 뉴저지, 정신과 치료, 약물치료, 심리치료를 검색어로 수많은 병원과 의사 및 관련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주치의 결정을 위해 환자 후기까지 몇 번이고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전화 걸기가 이렇게 힘든 일인지 몰랐습니다. 내 안에 남아 있는 용기를 짜내어 김은희 박사님께 초록색 통화 버튼을 눌렀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이유 없이 가장 두려운 연결음 이었던 것 같습니다. 죄지은 것도 아닌데 왜 그렇게 무섭고 어려웠는지 그땐 몰랐습니다.

 “뚜루르르~ 뚜루르르~”

생소한 화상통화로 김 박사님과 상담은 시작되었습니다. 겁먹고 눈치 보며 어쩔 줄 몰라 해 하는 저를 시종일관 친근한 톤으로, 엄마 미소를 더 해서 지켜봐 주셨습니다. 덕분에 편안하게 속마음을 말씀드리고 나니, 통화종료 후엔 한결 가볍고, 후련한 기분까지 느꼈습니다. 묶인 실타래가 풀리는 쾌감이었습니다.

몇 차례 김 박사님께 상담을 받았습니다. 성인 ADHD 치료보다 먼저 위태로워 보이는 현 상태 진단을 해주셨습니다. 자제력이 부족하고, 화를 절제하지 못하는 모습에 권해주신 심리치료와 인지행동치료 더불어 약물치료로 놀라보게 바뀐 제모습을 발견한 순간, 먼저 살아 있음에 감사했고, 이렇게 방법과 방향으로 생각하고 생활할 수 있게 만들어주신 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처음엔 거부감이 들었던 약물치료도 효과를 봤고, 화를 다스리고 관리하는,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사라진 긍정과 안정을 찾았습니다. 현재는 박사님을 찾은 이유인 성인 ADHD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박사님의 조언대로 일지를 꼼꼼히 기록했고, 신체 반응과 상태, 대수롭지 않은 부작용까지 면밀히 확인해주신 후, 내몸에 맞는 약과 용량을 처방해주셨습니다.  약과 용량을 찾는 과정은 그리 쉽고 빠르진 않았지만, 약물치료와 상담을 통해, 한 번도 경험해보지못한  업무해결 능력에 매우 감탄하며, 김 박사님 예약 시간을 기다립니다.

Irene Kim

Comments are closed.